국내 엔터업계 큰 손 CJ ENM(대표이사 윤상현)이 일본 광고대행사 하쿠호도(대표이사 나구라 겐지)와 손잡고 합작법인(JV) '챕터아이(Chapter-I)'를 설립했다고 19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합작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목표로 한 협업이다. 챕터아이라는 사명은 '나(I)'의 꿈이 시작되는 첫 '장(Chapter)'이라는 의미다.
CJ ENM은 음악 기반 지식재산권(IP) 생태계 시스템인 MCS(Music Creative eco-System)를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
하쿠호도는 콘텐츠 브랜딩에 특화된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타깃 맞춤형 기획력을 인정 받고 있다.
CJ ENM은 "이번 합작을 통해 콘텐츠 기획·개발, 팬 경험과 공감을 촉진하는 디지털 마케팅, 아티스트 육성, 음악 제작은 물론 라이브 공연과 머천다이징까지 아우르는 통합적 엔터테인먼트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양사의 첫 협업 프로젝트는 오는 10월 첫 방송 예정인 엠넷의 한일 합작 서바이벌 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 : 힙팝 프린세스(HIP POP Princess)'다. CJ ENM의 '언프리티 랩스타'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진이 힘을 합치고, 여기에 하쿠호도의 노하우까지 더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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