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사업단)은 미용기기 제조업체 ㈜헤드스파K와 함께 지난달 15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2025(Cosmoprof Las Vegas 2025)'에 참가해 현장 실무를 수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코스모프로프'는 세계 3대 뷰티 산업 박람회 중 하나로 뷰티·미용 분야에서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한다.
㈜헤드스파K는 두피 케어를 중심으로 뷰티 테크놀로지와 웰니스 트리트먼트를 결합한 프리미엄 헤드 스파 솔루션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GTEP사업단 김혁진·박지호 학생은 미주·유럽·아시아 지역 바이어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시연과 실전 마케팅 활동을 시행했다.
그 결과, 현장에서 약 2만6000 달러(약 3900만원) 규모의 판매 실적을 거뒀다. 또한 미국·콜롬비아·베트남·이탈리아 등 주요 해외 바이어와 약 200만 달러(약 30억원) 규모의 계약을 앞두고 있다.
두 학생은 "바이어들의 긍정적인 피드백과 계약 성사에서 큰 성취감을 느꼈고, 한국 브랜드 가치를 전하는 일의 중요성을 깊이 깨달았다"고 말했다.
한편 GTEP사업단은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2007년부터 운영해 온 대학생 무역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