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대 아이들 꿈, 응원”...뉴스킨, 거창군 아동 위한 새로운 독서 공간 마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미래 세대 아이들 꿈, 응원”...뉴스킨, 거창군 아동 위한 새로운 독서 공간 마련

소비자경제신문 2025-08-18 15:11:52 신고

3줄요약
뉴스킨, 거창군 지역아동센터에 ‘제30호 희망 도서관’ 개관. (사진=뉴스킨)
뉴스킨, 거창군 지역아동센터에 ‘제30호 희망 도서관’ 개관. (사진=뉴스킨)

[소비자경제] 이동윤 기자 = 희망의 불씨를 이어가는 뉴스킨 도서관 사업이 30호를 맞았다.

뉴스킨 코리아가 최근 경남 거창군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에 제30호 희망 도서관 ‘좋은 인연 도서관’을 최근 개관했다. 뉴스킨 희망 도서관은 회원 자치 봉사 단체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가 진행하는 ‘뉴 홉(Nu Hope)’ 프로젝트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매해 낙후된 도서관 시설을 개선하고 다양한 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대상 기관을 전국 초등학교에서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으로 확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과 포스 포 굿 후원회 회원들을 비롯해 거창군 관계자 및 센터 아동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관계자 축사를 시작으로 학생들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으며 이후 함께 도서관을 관람하며 아이들의 미래와 희망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좋은 인연 도서관’은 아동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오픈형 책장과 서가 배치로 접근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병렬형 책상 구조로 공간이 구분되어 있던 기존 인테리어를 도서, 학습, 휴게 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구조로 리모델링해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독서와 학습에 적합한 밝은 조도의 조명을 배치해 사용성을 향상했다.

한편, 뉴스킨은 뉴 홉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합 운영하고 있다. 이번 ‘좋은 인연 도서관’을 포함해 총 30곳의 뉴스킨 희망 도서관을 개관하고 신간 도서 18000권을 기증했다. ‘사랑의 도시락’ 사업을 통해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에게 매달 2200여 개의 도시락을 전달했으며 이주 여성의 지역사회 적응을 돕는 ‘다 엄마다’ 교육을 수료한 부모는 현재까지 약 3300명에 달한다.

뉴스킨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보다 많은 아이들이 양질의 교육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희망 도서관 대상 기관을 대폭 확대한다”며 “앞으로도 뉴스킨은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미래 세대인 아이들의 꿈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pce@dailycnc.com

Copyright ⓒ 소비자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