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서울 플래그십서 클로즈 유어 아이즈와 팬 참여의 미래 선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월드, 서울 플래그십서 클로즈 유어 아이즈와 팬 참여의 미래 선봬

데일리 포스트 2025-08-18 15:11:29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월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월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인간 중심의 신원 및 금융 네트워크인 월드(World)가 서울 익선동 플래그십에서 글로벌 ‘Real K-Pop’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정한 팬 참여의 미래를 선보였다.

이날 플래그십에 방문한 K-팝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는 딥페이크와 AI 생성 콘텐츠가 확산하는 시대에, 아티스트와 팬의 상호작용을 인간임을 익명으로 보장(Proof of Human)하는 기술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해법을 제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커지는 과제, 즉 실제 아티스트와 ‘인간’ 팬 간의 진정한 연결 보장을 다뤘다. AI로 조작된 유명인 이미지와 AI 봇을 이용한 사기성 티켓 판매의 급증 속에서 인감임을 익명으로 보장하는 월드 ID(World ID)는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을 기반으로 수초 만에 팬 참여의 진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안전한 해법을 제시한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월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월드

월드(World)의 기술 개발회사인 툴스 포 휴머니티(Tools for Humanity)의 박상욱 한국 지사장은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AI 조작과 가짜 팬 상호작용에 대한 우려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인간 증명 기술을 K-팝 현장에 도입함으로써 K-팝 문화의 핵심 가치인 ‘진정성’이 보존되고 더 나아가 미래를 위해 한층 발전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8월 8일부터 17일까지 열린 열흘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월드 ID 인증 팬들은 특별 프로그램인 ‘1 Human = 1 Gacha(럭키드로우)’에 참여, 아티스트가 직접 커스텀 한 ‘월드 백(World Bag)’ 획득 기회를 얻었다. 또 방문객들은 플래그십의 인간 중심 테마 ‘무엇이 우리를 인간답게 만드는가?(What makes us human?)‘를 감각적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은 프로그램 참여와 클로즈 유어 아이즈와의 직접 교류를 희망하는 팬들이 수시간 전부터 줄을 서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전 세계적으로 1400만 명 이상의 실제 인간 참여자를 보유한 월드 네트워크(World Network)는 서울 플래그십을 통해 인간 중심 비전을 현실로 구현, 기술이 단순한 편의를 넘어 팬들이 소중히 여기는 순간을 진정하고 검증 가능하게 지켜낼 수 있음을 입증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