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을 위한 포괄적인 지원 프로그램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매출 및 세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회복과 성장을 돕기 위한 금융 지원 프로그램으로, 네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히 매출 지원 부문에서는 '우리가게 카드매출'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관리를 돕고 있다. 이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앱에서 카드 매출액, 입금액, 입금 보류금액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소상공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출시 이후 1만 명 이상의 소상공인이 이 서비스를 이용 중이며, 연말까지 간편결제, 온라인마켓, 배달 플랫폼 매출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복잡한 세무 절차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를 주거래 소상공인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부가가치세 신고 지원은 올해 4분기, 종합소득세 신고 지원은 내년 4월부터 시작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매출지원 프로그램이 소상공인의 자금 관리와 편의성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을 덜어주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