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간편 수산물 매출 41%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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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더프레시 "간편 수산물 매출 41% 증가”

이데일리 2025-08-17 09:48:1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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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올해 1월부터 8월 14일까지 간편 수산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5%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간편 수산물은 손질된 필렛(순살생선)이나 구이 생선, 수산물을 원재료로 한 구이·탕·볶음 등 다양한 반찬류로 구성돼 있다. 세부 품목별 증가율을 보면 △필렛 68.8% △손질 새우 59.7% △수산 간편 볶음류 19.7% △구이 생선 15.2% 순이다.

GS더프레시는 1~2인 및 맞벌이 가구 증가로 간편한 식사를 선호하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가 수산물 소비에도 확산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으로 불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간편 수산물에 대한 선호가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GS더프레시는 소비자 수요 변화에 발맞춰 간편 수산물 카테고리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 산지 직거래 확대와 해외 직소싱 등을 통한 글로벌 공급망 다변화 등 ‘투트랙’ 전략이 핵심이다.

예를 들어 자숙 문어, 활전복, 생물 오징어, 갑오징어, 생물 새우 등 제철 수산물은 국내 산지 직거래로 고품질·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고 있다.

해외 직소싱을 통해서는 필렛이나 구이류, 새우살류 등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유통 중간 단계를 생략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공급망 다변화 일환으로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연어·고등어 필렛 및 구이용 상품이 있다.

정길재 GS리테일 수산팀 MD는 “국내외 소싱 역량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공급과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함으로써 물가 안정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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