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손흥민, LAFC 선발 데뷔! 최전방에서 ‘SON톱’ 맡아 뉴잉글랜드 상대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라인업] 손흥민, LAFC 선발 데뷔! 최전방에서 ‘SON톱’ 맡아 뉴잉글랜드 상대한다

풋볼리스트 2025-08-17 07:58:41 신고

손흥민(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손흥민이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데뷔전에 이어 2번째 경기에서 첫 선발 경기를 치른다.

17(한국시간) 오전 830분부터 미국 폭스버러의 질레트 스타디움에서 2025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정규리그 경기가 진행된다. 킥오프를 약 1시간 앞두고 나온 선발 라인업에 손흥민이 포함됐다.

LAFC의 최전방에 손흥민이 선다. 좌우 날개에 드니 부앙가, 다비드 마르티네스가 배치된다. 중원은 마르코 델가도, 이고르 제수스, 티모시 틸만이 맡는다. 수비는 라이언 홀링스헤드, 에디 세구라, 은코시 타파리, 세르지 팔렌시아가 구성하고 골키퍼는 주장 위고 요리스가 담당한다.

단 두 경기 만에 선발 데뷔다. 손흥민은 앞서 시카고파이어를 상대한 원정 경기에서 교체투입돼 데뷔전을 치렀다. 아직 몸 상태와 전술 이해도가 다 올라오지 않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상대 수비 배후로 침투하는 날카로운 움직임을 통해 페널티킥을 따냈다. 경기 결과는 2-2 무승부였다.

이번 경기는 동부 원정 2연전 중 두 번째 경기다. MLS 정규리그는 기본적으로 서부 컨퍼런스, 동부 컨퍼런스로 분리 진행된다. 하지만 일부 경기는 동부와 서부 팀 사이에서 벌어지는데 LAFC는 하필 손흥민이 오자마자 동부로 장거리 원정을 진행 중이다.

상대팀 뉴잉글랜드는 동부 11위에 위치해 있다. 서부 5위인 LAFC에 비해 현재 성적은 좀 더 낮은 셈이다.

손흥민(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 효과가 메사추세츠주 폭스버러에서도 발휘될지 기대를 모은다. 앞선 시카고 경기에서 손흥민의 출전이 상당한 화제를 모으면서 경기장에는 토트넘홋스퍼와 대한민국 유니폼을 입은 관중들이 상당히 많았다. 시카고의 홈인데도 불구하고 손흥민이 교체 투입될 때 상당수 관중이 환호성을 지르기도 했다. 손흥민은 원정 경기에서 이렇게 환대를 받은 건 새로운 경험이라며 경기 후 웃어 보였다. 또한 손흥민 이적 직후부터 세면 손흥민이 전세계 모든 운동선수 유니폼 판매량 1위라는 LAFC 회장의 증언이 있을 정도로 미국에서 인기가 높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 골과 직접적인 도움 등 MLS 첫 공격 포인트를 노린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LAFC X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