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활약이 기폭제’ 박승수, 뉴캐슬 PL 개막전 벤치 명단 포함 '16번째 韓 프리미어리거 탄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서 활약이 기폭제’ 박승수, 뉴캐슬 PL 개막전 벤치 명단 포함 '16번째 韓 프리미어리거 탄생?'

풋볼리스트 2025-08-16 19:26:26 신고

3줄요약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박승수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개막전에서 벤치 명단에 들었다.

16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뉴캐슬유나이티드와 애스턴빌라가 2025-202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라운드를 치른다. 뉴캐슬은 지난 시즌 리그 5위, 빌라는 6위를 기록했다.

경기 시작을 1시간 15분 앞두고 뉴캐슬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하비 반스, 앤서니 고든, 안토니 엘랑가, 조엘린통, 산드로 토날리, 브루누 기마랑이스, 티노 리브라멘토, 댄 번, 파비안 셰어, 키어런 트리피어, 닉 포프가 선발로 나선다. 박승수는 벤치에서 출발한다.

박승수(뉴캐슬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박승수(뉴캐슬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박승수는 당초 뉴캐슬 U21팀에서 한 시즌 정도 뛸 예정이었다. 뉴캐슬은 홈그로운(Home-grown) 규정 충족 및 유망주 선점을 위해 지난달 박승수를 수원삼성에서 영입했다. 박승수가 경기 중 번뜩이는 장면을 분명 만들어내기는 했지만 K리그2 소속이었던 데다 선발로 나선 경험은 많지 않아 뉴캐슬에서 담금질하는 기간을 거칠 거란 예상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프리시즌에 보인 과감성과 발기술로 에디 하우 감독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박승수는 영입과 함께 뉴캐슬의 아시아 프리시즌 투어에 합류했고, 방한 후 치른 2경기에서는 모두 교체로 출장했다. 팀K리그, 토트넘홋스퍼와 맞대결에서 박승수는 파괴적인 드리블로 상대를 제치고 저돌적으로 페널티박스에 진입하려는 모습으로 호평받았다.

한국에서 활약을 바탕으로 박승수는 프리시즌 마지막 경기였던 에스파뇰전 선발로 나섰다. 박승수는 레프트윙으로 63분 동안 경기를 소화하며 윌리엄 오술라, 제이콥 머피와 합을 맞췄다. 이날 선발진이 주전이라고 말하기엔 어려움이 있던 게 사실이지만, 적어도 하우 감독이 박승수를 1군 벤치 자원으로 분류했음을 알 수 있었다. 실제로 하우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을 통해 “지금으로선 박승수는 1군과 동행한다. 그는 스스로 이 자리에 있을 자격을 얻었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에디 하우 감독(왼쪽부터), 박승수, 산드로 토날리(이상 뉴캐슬유나이티드). 김정용 기자
에디 하우 감독(왼쪽부터), 박승수, 산드로 토날리(이상 뉴캐슬유나이티드). 김정용 기자

뉴캐슬 U21팀이 치른 최근 경기에 박승수가 출전하지 않았다는 점도 1군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뉴캐슬 U21은 잉글랜드 내셔널 리그컵에서 게이츠헤드를 상대로 4-3 승리를 거뒀다. 내셔널 리그컵은 PL 21세 이하 팀과 내셔널리그(5부) 팀이 함께 참가하는 컵 대회로, 유망주들에게는 성인 수준 무대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다. 부상이 아님에도 박승수가 여기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건 1군에서 기회를 부여받을 가능성이 높음을 의미했다.

또한 박승수는 PL 개막 직전 영국 ‘스카이스포츠’에서 공개한 선수 발음 영상에도 등장했다. 웃는 얼굴로 또박또박 “박승수”라고 말한 뒤 관계자가 “더 크게 말해달라”라고 요청하자 재차 “박승수”라고 발음하며 웃었다. 해당 영상 뉴캐슬 파트에 조 윌록, 키어런 트리피어, 산드로 토날리, 맷 타겟, 파비안 셰어, 닉 포프, 제이콥 머피, 루이스 마일리, 티노 리브라멘토, 자말 러셀스, 에밀 크라프트, 조엘린통, 브루누 기마랑이스, 앤서니 고든, 댄 번, 스벤 보트만 등 지난 시즌 1군들이 거의 참여했기에 박승수가 1군 선수로 여겨짐을 알 수 있었다.

여러 요소가 박승수의 1군 엔트리 포함을 가리켰고, 박승수는 실제로 이번 경기 벤치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PL 개막전부터 1군 출전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키웠다.

사진= 뉴캐슬유나이티드 X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