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등장’ 맨유 아니다! ‘3골 2도움’ FW, 리즈 간다…“메디컬 테스트 예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BBC 등장’ 맨유 아니다! ‘3골 2도움’ FW, 리즈 간다…“메디컬 테스트 예정”

인터풋볼 2025-08-14 17:3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주대은 기자] 도미닉 칼버트-르윈이 리즈 유나이티드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다.

높은 공신력을 자랑하는 영국 ‘BBC’는 13일(한국시간) “칼버트-르윈이 프리미어리그로 승격한 리즈에 합류하기로 합의한 뒤 메디컬 메스트를 받을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칼버트-르윈은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다. 그는 셰필드 유나이티드, 노스햄튼 타운 등을 거치며 성장했다. 지난 2016-17시즌을 앞두고 에버턴에 합류한 뒤 프리미어리그 수위급 공격수라는 평가를 받았다.

칼버트-르윈은 2019-20시즌엔 41경기 15골 1도움, 2020-21시즌엔 39경기 21골 3도움을 기록하기도 했다. 다만 잦은 부상이 문제였다. 지난 시즌엔26경기 3골 2도움에 그쳤다. 시즌 종료 후 에버턴과 재계약을 맺지 않고 이별을 택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칼버트-르윈은 맨유 합류를 꿈꿨다. 영국 ‘더선’은 “칼버트-르윈은 새 구단을 찾기 위해 직접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그는 자신의 에이전트를 해고했다. 그는 맨유와 계약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다만 가능성이 높진 않았다. 매체는 “그러나 지금은 올드 트래포드로 이적이 어느 때보다 멀게 느껴진다. 맨유는 최근 벤자민 세스코를 영입했다. 백업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도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루벤 아모림 감독은 이미 조슈아 지르크지와 라스무스 호일룬은 보유하고 있다. 공격 자원은 이미 포화 상태다. 칼버트-르윈을 위한 자리가 생기려면 이적시장이 닫히기 전 그들 중 한 명이 떠나야 한다”라고 더했다.

결국 칼버트-르윈은 맨유가 아닌 리즈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BBC’에 따르면 그는 이미 리즈와 합의를 맺었다. 메디컬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는데 여기서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계약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스포츠 매체 ‘디 애슬레틱’ 데이비드 온스테인 기자도 “리즈는 칼버트-르윈와 원칙적으로 합의했다. 그는 이적을 위해 메디컬 테스트를 받을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스포츠 매체 ‘스카이 스포츠’ 역시 “칼버트-르윈이 리즈와 합의했다”라고 더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