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어르신과 함께 성장할 다양한 정책 추진하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민근 안산시장 "어르신과 함께 성장할 다양한 정책 추진하겠다"

뉴스로드 2025-08-14 16:19:42 신고

이민근 시장이 어르신 일자리 휴(休)카페 2호점 개소를 축하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이민근 시장이 어르신 일자리 휴(休)카페 2호점 개소를 축하하고 있다./사진=안산시

 

[뉴스로드] 이민근 안산시장이 어르신 노인 일자리 사업체를 찾아 어르신들의 첫걸음을 격려하고,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했다.

이민근 시장은 지난 13일 단원구 노인복지관의 어르신 노인 일자리 사업체 ()카페’ 2호점 개소식에 참석해 개소를 축하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은 현판식과 테이프 커팅 등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커피를 소개하는 시간과 라떼아트 체험 시간 등이 진행됐다.

휴카페 2호점은 단원구 노인복지관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경기분원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조성됐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내 편의시설 부족을 해소함과 동시에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일수 원장 대행은 어르신에게 보람있는 일자리 공간이자 직원들이 일상 속 쉼을 제공하는 소중한 공간이 마련된 것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교류할 수 있는 협력관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경험과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안산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준비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소플래닛 다농에서 맥주 페스티벌

소소플래닛 다농 맥주 페스티벌 포스터/사지니=안산시
소소플래닛 다농 맥주 페스티벌 포스터/사지니=안산시

 

안산시는 청년몰 활성화를 위해 소소플래닛 다농에서 고객 감사축제 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맥주 페스티벌은 소소플래닛 다농 청년상인들이 지역 주민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마련한 고객 감사 행사로 시민들에게 저렴한 먹거리와 열린 쉼터 공간 등을 제공한다.

축제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청년몰 내부에서 시간 한정으로 진행된다. 입장객 전원에게는 신분증 확인 후 기본 생맥주 5001잔이 무료로 제공된다. 생맥주는 1,900원에 판매되며, 다양하고 저렴한 식사와 안주 메뉴도 준비돼 있다. 방문객 참여 이벤트로는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할인 쿠폰 지급, 가위바위보 게임 등이 마련됐다.

소소플래닛은 소소한 일상이 가득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의미의 안산시 청년몰 명칭이다. 시에서 청년창업 기회 제공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농마트와 신안코아 전통시장 내 40여 개 공실을 매입해 청년 상인들에게 공공임대로 제공하고 있다.

박진우 청년정책관은 이번 축제가 가시지 않은 여름 더위 속에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로운 시간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시민과 청년 상인이 함께 웃고 소통해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는 만남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청년몰(다농마트, 신안코아) ‘소소플래닛입점 문의는 케이디앤아이 또는 안산시 청년정책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