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관련주' 탑코미디어 주가, 오후들어 급등... 웃음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웹툰 관련주' 탑코미디어 주가, 오후들어 급등... 웃음꽃

금강일보 2025-08-14 13:31:59 신고

3줄요약

탑코미디어 주가가 급등 중이다.

14일 오후 1시 23분 KRX 기준 탑코미디어는 전 거래일 대비 26.20%(479원) 오른 2307원에 거래 중이다. 

이는 네이버웹툰의 모회사인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월트디즈니 컴퍼니와 손잡고 인기작을 웹툰으로 제작한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가장 먼저 웹툰화되는 것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어벤져스', '스타워즈', '에이리언', '아주 오래된 이야기' 등 5편이다.

웹툰 엔터는 영어 애플리케이션(앱)에 디즈니 전용관을 두고 약 100편의 협업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투자은행 레이먼드 제임스는 "자사 지식재산(IP) 배급에 매우 까다로운 디즈니의 승인 도장은 웹툰 플랫폼의 가치를 보여주며 동시에 웹툰이 보유한 접근하기 어려운 고객층과의 연결고리를 보여준다"며 이번 파트너십이 웹툰 엔터에 큰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디즈니가 찍어준 신뢰의 도장은 다른 주요 IP 보유자들이 웹툰을 찾을 가능성을 높여준다"며 "이들 IP 보유자는 전통적인 미디어 채널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독특한 고객층에 접근하고자 노력해왔다"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정부가 K콘텐츠, K컬처 육성에 적극 나선 점도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전날 국정기획위원회 사회2분과는 국민보고대회에서 '높은 문화의 힘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나라'를 주제로 K-콘텐츠 산업 육성 등을 핵심으로 하는 국정과제를 제시했다.

영상·음악·게임·웹툰 등 핵심 콘텐츠 산업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문학·뮤지컬·미술·한국어·전통문화 등으로 지평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탑코미디어는 이날 2분기 연결 매출액은 1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9.8% 늘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9억원 적자에서 30억원 흑자로 전환했다.

탑코미디어는 웹툰 플랫폼 '탑툰'을 비롯해 북미 전용 '글로벌탑툰'과 일본 전용 '탑툰JP' 등을 운영하며, 지난 4월 탑툰과 합병해 글로벌 플랫폼 통합 체제를 구축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