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되는 복권기금 지원사업에 국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복권기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국민 누구나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외계층 복지·장학·주거복지 분야에 대해 신규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오는 15일부터 9월 14일까지 한 달간이다. 복권위원회 홈페이지(www.bokgwon.go.kr)와 동행복권 홈페이지(www.dhlottery.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선정된 우수 제안에는 소정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최우수상(1명)은 기재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을, 우수상(3명)은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장려상(10명)은 상장 및 상금 각 10만원을 받게 된다.
복권위는 국민 제안이 실제 복권기금 사업으로 편성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 협의 등을 거쳐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복권위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복권기금 사업에 국민 선호를 반영함으로써 더 많은 국민들이 복권기금의 혜택을 체감하고 나눔과 기부 문화가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들이 상시적으로 사업 제안을 할 수 있도록 금년 중 제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