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AI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이 2025년 2분기 흑자전환했다.
에브리봇은 “2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직전분기(1분기) 대비 109% 증가한 81억원, 영업이익은 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2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대해 에브리봇은 로봇청소기 매출의 회복과 AI자율주행로봇 플랫폼 관련 매출의 발생 덕분으로 보고 있다. 1분기 일시적으로 부진했던 로봇청소기 매출이 2분기에는 예전 수준으로 회복한 것.
특히 AI올인원 로봇청소기 Q9 판매량이 증가했고, 침구 로봇청소기 X1 판매 호조도 지속됐다. 또 AI자율주행로봇플랫폼 관련 매출이 발생하며 2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나무엑스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언론 보도에 따르면 SK인텔릭스가 출시 예정인 AI웰니스로봇 ‘나무엑스’는 2개월간 ‘User Experience 베타 테스트’를 시행한 후 9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에브리봇은 해당 제품에 탑재될 AI자율주행 모듈의 양산을 9월 시작할 예정으로, 이를 공급하는 에브리봇은 3분기 매출이 2분기보다 더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로봇청소기 사업도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최근 영업조직을 재정비하며 영업력을 강화했으며 하반기중으로 AI올인원 로봇청소기 신모델, 새로운 카테고리의 로봇청소기 신상품, 물걸레 로봇청소기 신모델 등의 출시를 준비중이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