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컵 라인업] 프랭크 토트넘 데뷔전, 3백 전격 가동...'이강인 벤치' PSG 상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슈퍼컵 라인업] 프랭크 토트넘 데뷔전, 3백 전격 가동...'이강인 벤치' PSG 상대

인터풋볼 2025-08-14 04:12:07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유럽 축구 본격 시작으로 알리는 슈퍼컵이 열린다. 

토트넘 홋스퍼와 파리 생제르맹(PSG)은 14일 오전 4시(한국시간) 이탈리아 우디네에 위치한 스타디오 프리올리에서 열리는 2025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 결승에서 대결을 펼친다. 

PSG는 루카스 슈발리에, 누누 멘데스, 윌리안 파초, 마르퀴뇨스, 아슈라프 하키미, 데지레 두에, 비티냐, 워렌-자이르 에미리, 브래들리 바르콜라, 우스만 뎀벨레,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선발로 나섰다. 이강인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토트넘은 굴리엘모 비카리오, 제드 스펜스, 미키 판 더 펜, 크리스티안 로메로, 케빈 단소, 페드로 포로, 로드리고 벤탄쿠르, 파페 마타르 사르, 주앙 팔리냐, 히샬리송, 모하메드 쿠두스가 선발 출전했다. 

슈퍼컵은 전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 UEFA 유로파리그(UEL) 팀들 간 대결이다. 당연히 트레블을 해낸 PSG가 우세로 점쳐진다. 최근 6시즌 동안 UCL 우승 팀이 UEL 우승 팀을 이긴 사례도 있다. 마지막 UEL 우승 팀이 슈퍼컵 트로피를 든 경우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2018년 레알 마드리드를 잡았을 때다. 공교롭게 이전 2번도 모두 아틀레티코 몫이었다. 토트넘은 징크스를 깨려고 한다. 

손흥민이 없는 첫 공식전이다. 손흥민은 10년 동안 토트넘에서 활약을 했고 이번 여름 LAFC로 떠났다. LAFC로 떠난 손흥민을 대체하기 위해 토트넘은 맨체스터 시티의 사비뉴, 크리스탈 팰리스의 에베레치 에제 영입에 집중하고 있는데 슈퍼컵이 치러진다.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토트넘 감독으로서 첫 공식전이기도 하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