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정위 '국정 5개년 계획' 발표에 "입법으로 뒷받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與, 국정위 '국정 5개년 계획' 발표에 "입법으로 뒷받침"

모두서치 2025-08-13 17:53:47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13일 국정기획위원회가 발표한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입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정청래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재명 정부의 국정과제 당에서 든든하고 강력하게 뒷받침하겠다"며 "오늘 국정기획위의 국민보고에서 단연 눈에 띄는 대목은 검찰개혁. 국회에서 전광석화처럼 입법화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재명 정부의 국정과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731건의 법률이 필요하다"며 "국정과제가 차질없이 실천될 수있도록 국회에서 제때 입법으로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당정대가 원팀으로 한몸처럼 움직여 이재명 정부를 성공시켜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며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나라.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김병기 원내대표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123개 국정과제 중 117개는 입법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민주당은 모든 과제가 임기 내 반드시 실행되도록 입법으로 든든하게 뒷받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당과 상임위 차원의 당정협의를 강화하겠다"며 "우선순위 예산을 꼼꼼히 체크하고 신속하게 추진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겠다"고 했다.

국정위 대변인인 조승래 사무총장은 페이스북에 "국정위가 제안한 국정과제는 정부 내 검토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라며 "이번 국정과제가 진짜 대한민국을 향한 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국민들께서 앞으로도 많은 의견과 관심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적었다.

국정위 기후에너지TF 팀장 위성곤 의원은 "계획에 담긴 정책들이 국민의 삶 속에서 변화를 만들어내고, 그 성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함께 실행해 나가겠다"며 "에너지 전환이 곧 기후위기 대응과 경제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앞서 국정위는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국민보고대회를 개최하고 국가 비전과 3대 국정 원칙, 5대 국정 목표, 123대 국정 과제, 재정 지원 계획, 입법 추진 계획 등으로 구성된 국정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