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올 상반기 매출액(별도기준)은 전년대비 +501억원 증가한 3조4186억원, 영업이익은 261억원, 당기순이익은 3440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2분기 여객사업 매출은 5~6월 연휴 수요, 미주 뉴욕‧하와이 증편 및 유럽 프라하 신규 운항, 중국 무비자 입국 시행 등 영향으로 1조1176억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화물사업 매출은 미 정부의 관세 부과로 인한 수요 하락 등의 영향으로 전년대비 13.6% 감소한 3712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340억원으로 흑자 전환함. 2분기에만 전년 대비 +653 억원의 영업이익 개선했으며, 이에 상반기 영업이익은 261억원으로 전년 대비 +886 억원 증가했다. △미주 및 일본 노선 등 고수익 노선 확대 △연휴 수요에 대한 탄력적 공급 증대 등 △항공기 가동시간 제고 등 운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이 주효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 3분기 여객 성수기를 맞아 수익 노선의 운항을 적극 확대할 방침이다. 뉴욕·삿포로 노선 등 하계 선호 노선 공급을 확대하고 태국 방콕 주간편과 푸껫 노선 복항으로 고객 편익을 제고할 계획이다.
화물사업과 관련해서는 여객기 하부 공간의 벨리 카고 공급을 활용해 반도체 부품, 신선 식품 및 소형 특송 화물 등 정시성과 긴급성을 요하는 물류 수요 중심으로 대응해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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