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펍지: 블라인드스팟' 신규 체험판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크래프톤, '펍지: 블라인드스팟' 신규 체험판 공개

아주경제 2025-08-13 11:09:06 신고

3줄요약
출처크래프톤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PC 신작 ‘펍지: 블라인드스팟’ 신규 체험판을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체험판 공개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이뤄진다. 국내 시각 기준으로 14일 오후 2시부터 내달 2일 오후 3시까지 총 3주간 진행된다.
 
블라인드스팟은 5:5 팀 기반 탑다운(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시점) 전술 슈팅 게임이다. 타격감‧액션성을 살린 총격전을 즐기는 동시에 탑다운 뷰 장점을 활용한 전략적 진행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신규 체험판은 지난 2월 공개된 첫 체험판보다 콘텐츠와 시스템이 확장됐다.
 
우선 다양한 신규 캐릭터가 추가됐다. ‘윌슨‧골드버그‧패치‧휘슬’ 등 신규 추가된 캐릭터 4종은 전용 무기와 고유 가젯(보조 장비)을 갖추고 있다.
 
일반전에는 전용 캐릭터 시스템이 도입됐다. 에이펙스‧휘슬‧버디‧윌슨‧골드버그는 공격팀만, 드롭아웃‧패너틱‧콜리전‧패치‧헤이즈는 방어팀만 선택할 수 있다. 카약‧젠‧카니발‧클라리스는 공격‧방어팀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일반전에 실력 기반 등급 시스템도 적용됐다. 총 7단계로 구성된 등급은 승패에 따라 변동된다. 등급 아이콘‧프로필 테두리 등 전용 보상이 주어진다.
 
게임 진행에선 캐릭터가 장애물을 뛰어넘는 ‘볼팅’ 동작이 도입됐다. 이를 활용하면 이동‧위치 선정 시 매끄럽고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추가됐다. 첫 이용자는 튜토리얼(설명) 모드를 통해 기본을 쉽게 익힐 수 있다. 카메라 조작 방식 및 앉아 있는 적을 사격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초심자 불편 사항들을 개선했다.
 
게임 도중엔 팀원이 이탈할 경우 자동으로 새로운 이용자가 합류하는 ‘난입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팀원 간 빠르고 정확한 소통과 협업을 돕는 △스마트 핑(의도 전달) △웨이포인트(목적지) 지정 △음성 채팅 등이 추가됐다. 아나운서‧캐릭터 음성도 추가돼 전투 중 상황을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신규 맵 ‘요트’도 선보였다. 이 맵은 넓은 공간과 불규칙한 구조를 띈다. 이외에도 기존 ‘병원’, ‘쇼핑몰’을 포함한 모든 맵에서 조명‧캐릭터 표현이 개선되는 등 전체적인 그래픽 품질이 향상됐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