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유네스코에 '세계 청년의 날' 기부…자선경매 수익 3억원 쾌척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세븐틴, 유네스코에 '세계 청년의 날' 기부…자선경매 수익 3억원 쾌척

뉴스컬처 2025-08-13 08:27:31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세븐틴이 유네스코 기부와 함께, 글로벌 '청년 친선대사'로서의 뜻있는 모습을 보였다. 

13일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세븐틴이 지난 12일 세계 청년의 날을 맞아 유네스코에  ‘JOOPITER presents: sacai x SEVENTEEN’ 자선 경매 수익금 25만 달러(한화 약 3억4600만원)를 기부했다고 전했다. 

세븐틴.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세븐틴.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JOOPITER presents: sacai x SEVENTEEN’은 세븐틴이 지난 6월 패션 브랜드 사카이(sacai),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가 설립한 디지털 커머스 콘텐츠 플랫폼 주피터(JOOPITER)와 협업해 선보인 한정 컬렉션이다. 멤버들이 제작에 참여한 가죽 재킷과 이들의 사인이 담긴 티셔츠는 물론 카싱 룽(Kasing Lung)이 제작한 인기 캐릭터 라부부의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디자이너 윤 안(Yoon Ahn)과 협업한 목걸이 등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기부는 2023년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열린 제13회 ‘유네스코 청년포럼’에서의 연설과 함께 지난해 유네스코의 첫 청년 친선대사로 임명된 이후 두 번째 기부행보다. 

전달된 기부금은 청년대사 임명 당시 기부금 100만 달러(한화 약 13억8000만원)으로 조성된 세븐틴과 유네스코의 세계청년기금(Global Youth Grant Scheme)을 강화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이 기금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청년 그룹 100팀의 자기주도 프로젝트 지원에 쓰이고 있다. 

세븐틴은 소속사를 통해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진솔한 경험과 감정을 녹인 음악으로 청춘의 다채로운 순간을 표현하며 성장해온 우리이기에, 세계 청년의 날이 갖는 의미는 더욱 각별하다”라며 “지금도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전 세계 모든 청년 여러분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9월13~14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SEVENTEEN WORLD TOUR [NEW_]’를 개최하며 ‘글로벌 톱 아티스트’ 행보를 이어간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