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프로바인 비즈니스 토크’ 웨비나 개최
독일 뒤셀도르프 메쎄 한국대표부 라인메쎄가 ‘프로바인 비즈니스 토크’ 웨비나 참가자를 모집한다. 유럽 3대 와인·주류 박람회인 프로바인(ProWein)이 ‘스피릿의 미래’를 주제로 여는 무료 온라인 세미나다. 사전 등록을 하면 14일 오후 8시(한국시간)부터 약 1시간 동안 줌(Zoom)에서 진행되는 웨비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강연과 대담은 지모네 루제 가이젠하임대 박사와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에서 주류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요한 텐 두른카트가 연사로 참여해 글로벌 스피릿 시장 동향과 전망, 국제 주류시장의 흐름에 대해 들려준다.
|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참가기업 모집
한국마이스협회가 ‘2025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ME 2025) 오는 15일까지 전시부스비(출품료)를 10%를 할인한다. 비회원사 기준 독립부스는 1부스(9㎡)당 198만원(회원사 162만원), 기본부스는 225만원(189만원) 할인가에 제공한다. 지난해 박람회 참가사는 10만 원, 3년 연속 참가사는 20만원을 추가 할인한다.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C홀)에서 열리는 행사엔 100여명 국내외 바이어와 대만, 일본, 홍콩 싱가포르, 중국 등 해외 관광청 등 마이스 산업 관계자 5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전시산업대전도 동시에 열린다.
|
◇20일 부산서 ‘제4회 국제관광도시포럼’
제4회 국제관광도시포럼이 이달 20일 웨스틴 조선 부산 그랜드볼룸(1층)에서 열린다. 부산시와 부산광역시관광협회, 부산관광미래네트워크가 공동 개최하는 행사다.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포럼은 쉬징 전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아태국장이 ‘지역협력과 국제도시 간 연결’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맡는다. 이어지는 세션은 정광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서병로 건국대 교수, 김바다 한국스마트관광협회장, 김지웅 트립닷컴 이사, 아카시 카츠마 일본 나가사키현관광연맹 전무 등이 연사와 패널로 무대에 오른다.
|
◇5년 차 미만 재직자 대상 ‘스킬업’ 교육
한국마이스협회가 마이스 재직자 전문가 양성과정 ‘스킬업 3차 교육’ 참가자를 이달 22일까지 모집한다. 마이스 분야 기관과 기업 소속 5년 차 미만 주니어 재직자(사원~대리급)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특강과 실습을 결합한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다음 달 3일 서초구 에포스도 강남 262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하는 교육은 ‘대화의 정석’ 저자이자 말하기 전문 강사인 흥버튼의 정흥수 대표가 맡는다. 교육 참가자는 온라인 마이스 연수원 홈페이지에서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 무료.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