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SWC2025)’가 아메리카 컵 본선 진출자 8인의 명단을 확정했다. 지난 3~4일 승자조와 10일 패자조 경기에서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BADOWNEY, TRUEWHALE, ZEFA, ZEZAS가 최종 티켓을 거머쥐었으며, 기존 승자조 4인과 함께 오는 10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우승을 향한 격돌에 나선다.
패자조서 살아남은 4인, 경험이 만든 결과
미주 지역 예선 패자조 경기에는 총 12명의 선수가 출전, 5전 3선승의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열한 승부를 벌였다. 월드 파이널 출전 경험자와 전·현 챔피언이 대거 포진한 가운데 BADOWNEY, TRUEWHALE, ZEFA, ZEZAS가 승리를 거두며 본선행을 확정했다.
특히 지난해 아메리카 컵 4강에 올랐던 BADOWNEY는 CROCODILE과 STAYHIVE를 연파하며 가장 먼저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아메리카 컵 2회 우승자이자 2023년 월드 파이널 준우승자 TRUEWHALE도 SOULSHUNTER를 3대 0으로 완파하며 기량을 과시했다.
베테랑과 루키의 대결…경험의 무게
세 번째 티켓은 세 차례 본선 진출 경험이 있는 ZEFA가 가져갔다. 이어 지난해 아메리카 컵 3위이자 월드 파이널 진출자인 ZEZAS가 루키 SAPPYY와 PANALIK3를 꺾고 마지막 자리를 차지했다. 경기 내내 팽팽한 접전이 이어졌으나, 노련한 베테랑들이 마지막 한 점을 지켜내며 경험의 힘을 입증했다.
10월 상파울루, 브라질 선수 ‘홈그라운드’ 이점 주목
이번에 선발된 4인은 승자조에서 이미 본선 진출을 확정한 BIGV, RAIGEKI, LADRILLO-OS, VINNY와 함께 오는 10월 11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아메리카 컵 무대에 오른다. 특히 브라질 출신 ZEZAS는 홈 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고 경기에 나서 ‘홈그라운드 이점’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SWC2025 지역 예선은 8월 말까지 이어지며, 경기 영상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