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은 남고, 돈나룸마는 떠나나' PSG, 토트넘과 슈퍼컵 명단 발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강인은 남고, 돈나룸마는 떠나나' PSG, 토트넘과 슈퍼컵 명단 발표

풋볼리스트 2025-08-12 20:39:55 신고

3줄요약
잔루이지 돈나룸마(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리아
잔루이지 돈나룸마(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이강인이 토트넘홋스퍼와 슈퍼컵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주전 골키퍼로 활약해온 잔루이지 돈나룸마는 명단에서 제외되면서 사실상 이적 가능성이 높아졌다. 

14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우디네에 위치한 스타디오 프리울리에서 파리생제르맹(PSG)과 토트넘의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이 열린다. UEFA 슈퍼컵은 직전 시즌 챔피언스리그(UCL) 우승팀과 유로파리그 챔피언이 맞붙는 이벤트 매치다. PSG는 결승전에서 인테르밀란을 5-0으로 꺾고 유럽 챔피언이 됐고 토트넘은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꺾고 우승에 성공했다. 

이 경기를 앞두고 PSG가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우스만 뎀벨레, 데지레 두에, 비티냐, 브래들리 바르콜라, 뤼카 에르난데스, 마르퀴뇨스, 아슈라프 하키미 등 주축 선수들과 함께 이강인도 이름을 올렸다. 앞서 제외될 것으로 예상됐던 돈나룸마의 이름은 역시 없었다. 

파리생제르맹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파리생제르맹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이강인과 돈나룸마 모두 올 여름 이적설이 제기된 선수들이다. 이강인의 경우 지난 시즌 후반기에 주전 경쟁에서 밀려나면서 출전 시간이 줄었고, 이것이 이적 의지에 불을 지폈다. 최근 각종 매체에서 이강인이 주인공 역할을 할 수 있는 팀을 구하고 있고, 나폴리와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이강인의 의지와는 반대로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팔지 않겠다는 생각이다. 

돈나루마는 지난 시즌 세계 최고의 골키퍼였고 PSG의 트레블 주역이었음에도 구단과 관계가 틀어졌다. 계약 기간이 1년 남은 가운데, 돈나룸마가 PSG의  재계약 제안에 답하지 않으면서 거취가 미궁으로 빠졌다. PSG는 돈나룸마가 재계약을 하지 않으면 당장 팀을 떠나라는 입장을 취하고 있다. 이미 대체할 주전 골키퍼로 릴에서 뛰던 뤼카 슈발리에를 영입했다. 

돈나룸마의 실력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만큼 원하는 팀이 많다. 골키퍼 포지션에 고민이 많은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첼시가 그의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이적이 확실시 되는 상황이라 본격적으로 이적설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파리생제르맹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