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김종효 기자 | 엘림넷은 AI 기반 온라인 설문조사 플랫폼 나우앤서베이를 통해 위치 기반 설문조사 서비스를 12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나우앤서베이 위치 기반 설문조사 서비스는 설문 응답자 실제 위치를 스마트폰을 통해 인증해 설문조사 정확도와 분석 정밀도를 높인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설문조사는 특정 지역 거주자나 방문자를 대상으로 할 경우 대상 외 응답자가 참여해 설문 결과 신뢰도가 저하되는 문제가 있었다. 특히 경품 이벤트와 결합될 경우 실제 해당 지역과 무관한 응답자가 설문에 참여해 데이터 신뢰성이 저하되는 일이 잦았다.
신규 위치 서비스는 특정 지역에 거주하거나 방문한 사람만 설문에 응답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위치 인증 모듈을 플랫폼에 도입해 응답자가 모바일 환경에서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PC에서의 설문 참여를 차단해 위치 인증 신뢰성을 높였으며 설문 시작 전이나 응답 중에 스마트폰을 통해 간단히 위치 인증이 진행된다.
설문 진행자는 응답자 위치에 따라 설문 진행 경로와 문항 구성이 자동으로 달라지는 동적 설계도 가능하다. 설문 종료 후에는 위치에 따른 교차 분석 및 필터 분석 기능을 활용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정밀한 데이터 인사이트 도출도 가능하다.
회사는 특정 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시장 조사, 매장 이용 경험, 지역 이벤트 만족도 조사 등 위치 인증 설문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더불어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이 주민 의견을 수집해 정책 수립이나 행정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도 보고 있다.
박수현 엘림넷 매니저는 “나우앤서베이 위치 기반 설문조사 서비스가 기업과 공공기관이 지역 기반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이나 공공 정책 설계에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