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이해정, 이하 ‘강원혁신센터’)가 자사 투자기업 5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 프리팁스 및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선정 기업은 프리팁스에 어나더닥터, 파로텍이, 팁스에 코넥시, 바이오바이츠, 사운드엣이 포함됐다. 이들은 모두 강원혁신센터 '강원혁신창업1호 투자조합'의 시드 투자 기업이다.
프리팁스는 비수도권의 유망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해 팁스 연계의 디딤돌 역할을 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공동으로 유망 기술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으로, 선정 기업에는 2년 동안 기술개발자금 5억 원,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 지원금 3억 원 등 최대 8억 원 규모의 지원이 제공된다.
각 기업의 주요 사업은 다음과 같다. 어나더닥터(대표 정창희)는 AI 기반 치아색상 자동 매칭 솔루션 'T-GRID'를, 파로텍(대표 박철재)은 특수목적차량 전기차 개조 플랫폼을 개발한다. 코넥시(대표 최영일)는 IPFS 기반 분산형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를, 바이오바이츠(대표 이정우)는 노년층 근감소증 종합관리 문진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사운드엣(대표 신용섭)은 음원기획자를 위한 음원 유통 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하며 베타 서비스 기간 유료 고객 확보에 성공했다.
5개 기업 모두 강원혁신센터의 창업BuS 프로그램을 거쳤으며, 센터는 이를 통해 지역 창업기업에 빠른 투자와 프리팁스·팁스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강원혁신센터 이해정 대표이사는 “5개사 모두 센터가 조기에 발굴·투자한 우수 창업기업으로, 시드투자를 통해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강원지역의 벤처빌더로서 초기 창업기업의 투자와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제공: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creativekorea.or.kr/gangwon)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