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와 'Z세대 시각 콘텐츠' 제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와 'Z세대 시각 콘텐츠' 제작 

한스경제 2025-08-12 16:43:02 신고

3줄요약
케이뱅크는 12일 오후 사옥에서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는 12일 오후 사옥에서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케이뱅크 제공 

|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 케이뱅크가 대학생 크리에이터와 함께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한다. 케이뱅크는 12일 오후 사옥에서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앞서 6월부터 진행된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모집에는 전국 대학교 재·휴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약 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20명이 최종 선발됐다.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는 케이뱅크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Z세대 눈높이에 맞춰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됐다. 이들은 앞으로 6개월 동안 대학생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알기 쉽게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은 상품과 서비스 소개 영상 기획·출연·SNS 콘텐츠 제작·브랜드 광고 제작·모델 활동 등이다. 이들은 실제 마케팅 실무와 유사한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콘텐츠 기획력과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참여자에게는 △네트워킹 워크숍 △현업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 및 피드백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며 활동 지원금 300만원(월 50만원)을 지급하고 특별활동비도 지급된다.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대학내일’ 표지 모델 기회 등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이날 행사는 최우형 은행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케이뱅크 브랜드 소개 앞으로 수행할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될 콘텐츠 트렌드와 제작 노하우를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Z세대를 대표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케이뱅크의 상품과 서비스를 새롭게 해석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쉽게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기대한다”며, “6개월 동안 대학생 크리에이터로의 활동이 의미 있는 경험과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