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내 신용점수 리포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올해 12월까지 KCB(코리아크레딧뷰로)와의 독점 계약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내 신용점수 리포트’ 서비스는 토스가 KCB의 신용점수 및 기초 데이터를 분석, 점수에 영향을 준 주요 요인을 시각적으로 정리해 제공해 준다. 단순 신용점수 조회를 넘어 요인 분석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
이용자는 본인의 신용점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요인 3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준 요인 3가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신용점수가 상승하거나 하락할 시 변화의 원인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알림을 발송한다.
마이데이터 연동 시, 신용점수 외에 추가적인 항목들을 함께 볼 수 있다. 추가 정보는 최근 대출 상환액, 신용카드 사용 금액, 체크카드 이용 기간, 신용 거래 기간 등이 포함된다.
이용자는 본인의 신용점수에 어떤 금융 행동이 영향을 미쳤는지 확인함으로써, 신용 개선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토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신용점수를 보다 잘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신용 관리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