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오리, 세계 최고 권위 해킹대회 '데프콘 CTF 33' 4년 연속 우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티오리, 세계 최고 권위 해킹대회 '데프콘 CTF 33' 4년 연속 우승

모두서치 2025-08-12 14:34:28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국내 보안 기업 티오리가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해킹대회 '데프콘(DEF CON) 33 CTF(Capture The Flag)에서 우승하며 대회 역사상 누구도 이루지 못했던 4년 연속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세웠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데프콘 CTF는 1993년부터 시작된 동명의 세계 최대 해킹 컨퍼런스에서 열리는 해킹방어대회로 '해커들의 올림픽'이라 불리며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한다. 올해 본선은 현지 시간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됐다.

티오리 소속 더덕팀(The Duck)은 미국 카네기 멜론 대학의 PPP팀,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의 메이플 베이컨(Maple Bacon)팀과 연합해 'MMM(Maple Mallard Magistrates)'이란 이름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 MMM팀은 전 세계 예선을 통과한 12개 팀과 48시간 동안 실시간 공격·방어전을 펼치며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MMM 연합팀을 총괄한 티오리의 박세준 대표는 "매년 진화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4년 연속 세계 최고 자리를 지켜낸 팀원들의 탁월한 역량과 식지 않는 열정에 무한한 자부심과 감사를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덧붙여 "데프콘 우승은 단순한 기록이 아니라, 우리의 기술력이 현실 세계의 보안 위협을 해결할 수 있다는 실증"이라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안전한 디지털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며 글로벌 보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