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베트남 샤인머스캣 150만 달러 수출 계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함평군, 베트남 샤인머스캣 150만 달러 수출 계약

중도일보 2025-08-12 11:26:00 신고

3줄요약
함전남 함평군이 최근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식품·음료 전문 전시회에서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함평군 제공

전남 함평군이 최근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식품·음료 전문 전시회 'Vietfood & Beverage by Propack 2025'에 참가해 샤인머스캣을 비롯한 ABC주스, 홍도라지 진액, 미숫가루 등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총 1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함평군은 베트남 내 유통망을 보유한 한국 식품 전문 유통업체인 Hand&Hand Company(대표 김민구)와 JM Group Co. Ltd.(회장 김정민)과 함께 총 1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샤인머스캣은 당도, 크기, 신선도 측면에서 베트남 프리미엄 과일 시장의 수요와 부합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홍도라지 진액도 건강을 중시하는 시장 분위기와 맞물려 현장 상담과 수출 협의로까지 이어졌다.

현지 반응에 힘입어 함평군은 베트남 전역에 신선과일 및 건강기능식품 유통망을 보유한 Hand&Hand Company와 JM Group Co. Ltd. 등 두 기업과 샤인머스캣 100만 달러와 홍도라지 진액 50만 달러 등 총 1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계약은 함평 농산물이 베트남 프리미엄 시장에 본격 진입하는 첫걸음으로 안정적인 현지 유통 기반을 구축하고 함평군 농특산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올해 하반기부터 ㈜현농프레시를 통해 샤인머스캣을 포함한 함평 농특산물을 베트남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수출 성과를 발판으로 향후 동남아 시장 진출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국제 식품박람회 참가 및 전남 해외 상설판매장 판촉 행사 등을 지속 추진하며 국제 유통망 확보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샤인머스캣은 이번 박람회에서 당도와 품질 면에서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수출 계약을 시작으로 동남아 전역으로 판로를 넓히고,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 확보와 농산물 수출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평=이정진 기자 leejj0537@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