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청소년, 서울시 초청 문화탐방 교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고창군 청소년, 서울시 초청 문화탐방 교류

중도일보 2025-08-12 11:20:57 신고

3줄요약
고창청소년, 서울방문 교류활동(1)고창군 청소년들이 최근 서울을 방문해 청소년 교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청소년들이 최근 서울시의 초청으로 서울을 방문해 다양한 문화탐방과 청소년 교류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12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는 서울시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고창군 청소년들과 서울시 청소년 20여 명은 서울의 대표 명소인 경복궁, 인사동, 암사동 선사 유적박물관, 현충원, 서울숲, 롯데월드를 방문하며 서울의 역사와 현대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고창청소년, 서울방문 교류활동(2)고창군 청소년들이 최근 서울을 방문해 청소년 교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특히, 경복궁에서는 전통 한복을 입고 고궁 탐방을 하며 조선 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인사동 거리에서는 전통 공예품과 예술작품을 접하며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서울숲과 롯데월드에서는 자연과 현대 놀이문화를 즐기며 활기찬 시간을 보냈다.

또한, 서울시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교류활동을 통해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나누고 우정을 쌓았다. 이번 교류는 청소년들의 사회적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상호 존중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유정현 고창군 인재양성 과장은 "지역 간 청소년 문화교류사업은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글로벌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과 서울시의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은 상호 우호협약을 맺은 지난 2015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와 매년 청소년의 상호 방문을 추진해왔다. 올 10월에는 서울시 청소년들이 고창을 방문 고창군의 7가지 보물 등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고창군 청소년들과 우정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