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새로운 사회공헌백서 발간과 함께 ‘세상을 바꾸는 금융’ 슬로건을 입증했다.
12일 KB국민은행 측은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 및 성과를 소개하는 ‘2024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백서는 '세대를 아울러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포용금융' 비전을 목표로 2012년부터 매년 발간해오고 있는 보고서 자료다.
이번 KB국민은행의 2024 사회공헌백서에는 △KB Dream Wave 2030 △행복을 위한 동행 △세상을 바꾸는 나눔 △민생금융 등 4개테마의 활동내용들이 담겼다.
우선 ‘KB Dream Wave 2030’으로는 KB라스쿨·KB IT’s Your Life·KB작은도서관 등의 사업과 함께 2006년부터 이어져온 KB의 청소년 맞춤교육 프로그램 수행내용들이 수록됐다.
또한 ‘행복을 위한 동행’에는 소상공인 맞춤형 저출생 극복 지원·거점형 늘봄센터 확대·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성장 지원 프로젝트·KB 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등 사회안전망 확보와 중소기업·소상공인 동반성장 행보들을 기록했다.
여기에 시니어 금융사기 예방 강화·장애가정 및 장애 청소년 자립 지원·캄보디아·인도네시아 심장병 환아 치료·해외봉사단 라온아띠 등 국내외 상생행보의 ‘세상을 바꾸는 나눔’, 소상공인 금융부담 완화 프로그램·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협약보증 지원·청년층 식사지원 ‘KB 천원의 아침밥’·무료법률구조 지원 등을 골자로 한 취약계층 지원 '민생금융' 등의 행보도 조명했다.
KB국민은행의 '2024 사회공헌백서'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이 국민의 삶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포용금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포용적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 청년 일자리 지원, 저출생 해소, 미래세대 육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그룹 차원에서 전개, 올해 상반기까지 총 1조5871억원 규모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이끌었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