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딱한 제품 홍보는 안녕~" 센텔리안24, B급 감성 마케팅으로 3천만 뷰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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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딱한 제품 홍보는 안녕~" 센텔리안24, B급 감성 마케팅으로 3천만 뷰 기록

스타패션 2025-08-12 10:43:1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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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센텔리안24
/사진=센텔리안24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SNS 채널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딱딱한 제품 홍보에서 벗어나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B급 감성과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무장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센텔리안24는 지난해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주요 SNS 플랫폼에 글로벌 공식 채널을 개설하고 MZ세대의 공감을 얻는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여왔다. 브랜드의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친밀도를 높이는 데 집중한 결과, 단기간에 폭발적인 팔로워 증가와 높은 콘텐츠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센텔리안24 공식 인스타그램은 개설 10개월 만에 3.7만 명, 틱톡은 1.3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했으며, 유튜브 채널은 2개월 만에 2.3만 명의 구독자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일부 자체 제작 콘텐츠는 3,000만 뷰 이상을 기록했으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콘텐츠는 최대 1,7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MZ세대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제품 홍보를 넘어 브랜드 스토리텔링, 임직원 브이로그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진솔한 모습을 보여준 점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SNS 채널의 성장세에 힘입어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글로벌 올리브영 스킨케어 카테고리 판매 랭킹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해외 바이어들의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센텔리안24의 SNS 전략은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브랜드의 가치와 스토리를 공유하며 소비자와의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으로 센텔리안24가 선보일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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