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월드는 '제7회 Dream Big Art Awards·미디어아트 공모전'을 미디어아트를 사랑하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19일까지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DB월드가 주최·주관하고 DB손해보험과 환경재단이 후원한다. 서울의 중심에 문화적 울림을 전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작품을 발굴하고 신진작가들에게 서울시청 지하 전시공간, DB금융센터 등 오프라인 전시와 '드림 빅 아트갤러리'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은 학생 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자유 주제로 대중성과 예술성을 균형 있게 담은 작품들을 모집한다. 총상금 7400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에서는 학생 부문 15개 작품이 일반 부문 3개 작품이 선정된다.
특히 작품상 학생·일반 부문 수상자에게 최대 각 7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국내 참가자들은 '드림 빅 아트갤러리' 공식 웹사이트에 작품을 업로드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해외 참가자들은 주최측이 제공하는 구글폼 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더 많은 시민들이 예술을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신진작가들에게는 새로운 도약의 무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