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신작 콘솔게임 ‘우치 더 웨이페어러’ 티저 영상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넥슨게임즈, 신작 콘솔게임 ‘우치 더 웨이페어러’ 티저 영상 공개

한스경제 2025-08-12 09:46:07 신고

3줄요약
'우치 더 웨이페어러' 티저 이미지./넥슨게임즈
'우치 더 웨이페어러' 티저 이미지./넥슨게임즈

| 한스경제=석주원 기자 | 넥슨게임즈는 개발 중인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Woochi the Wayfarer)'의 티저 영상을 12일 최초 공개했다.

우치 더 웨이페어러는 가상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도사 '전우치'의 모험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넥슨게임즈가 처음으로 개발하는 싱글 플레이 게임이며 PC·콘솔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언리얼엔진5 기반의 뛰어난 그래픽으로 조선 판타지 세계관을 구현하고 한국 고전소설 '전우치전'를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로 깊은 몰입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독창적으로 재해석된 다양한 한국 전통 요괴들과 도술을 자유자재로 부리는 주인공 '우치'의 색다른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약 2분 20초 분량의 티저 영상은 경문을 외는 무당 '묘안'과 울창한 숲 속에 서 있는 우치의 뒷모습이 교차되며 긴장감과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후반부에는 묘안과 우치의 전투 장면이 이어지며 기대감을 높인다. 영상 전반에 흐르는 국악 기반의 음악은 영화 '기생충'과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잘 알려진 정재일 음악감독이 맡아 영상의 서사와 감정선을 더욱 깊이 있게 표현했다.

우치 더 웨이페어러는 박용현 넥슨게임즈 대표의 '빅게임’ 전략이 녹아 있는 신작으로 글로벌 시장의 눈높이에 맞춘 퀄리티와 콘텐츠를 갖춘 게임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우치 더 웨이페어러를 개발 중인 로어볼트(LoreVault) 스튜디오는 한국 고유의 역사와 문화를 게임 내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한국 문학, 국악 등 각 분야 전문가와 협업하고 있으며 조선시대를 고품질 3D로 재현하기 위해 전국 각지의 문화재를 직접 답사하는 로케이션 헌팅도 진행하고 있다.

박용현 넥슨게임즈 대표는 "우치 더 웨이페어러는 한국 고유의 전통 소재를 바탕으로 하면서도 전 세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적 보편성을 갖춘 신선하고 독특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넥슨게임즈의 개발력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게임즈는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우치 더 웨이페어러의 개발자 채용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주요 모집 분야는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PM 등 전 분야이며 자세한 내용은 넥슨게임즈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