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하이라이트 영상, 구매전환율 최대 3배 향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홈쇼핑모아 “하이라이트 영상, 구매전환율 최대 3배 향상”

이데일리 2025-08-12 08:54:1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버즈니는 자사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의 하이라이트 영상 기능이 상품의 구매전환율을 최대 3배 높여준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버즈니


홈쇼핑모아는 올해 초 자사 숏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앱에서 홈쇼핑 방송의 주요 장면만 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영상 기능을 추가했다.

해당 기능은 AI를 활용해 1시간가량의 방송 중 상품의 특장점 장면만 골라 볼 수 있다.

현재 홈쇼핑모아 앱에서 하이라이트 영상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 제휴사는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총 5곳이다.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하이라이트 영상 기능을 이용한 소비자들의 구매전환율이 일반 이용자대비 평균 1.96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홈쇼핑 생방송 상품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을 본 이용자는 일반 이용자대비 1.73배 구매전환율이 상승했고, 지난 방송 상품에서는 1.9배 오른 것으로 분석됐다. 또 방송을 앞둔 상품에서는 구매전환율이 2.98배 올랐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이번 분석 결과 영상 하이라이팅 기술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편의를 증대하고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걸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하이라이트 영상 기능을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각 홈쇼핑사와 적극 협력해 적용 제휴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