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쇼핑모아는 올해 초 자사 숏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앱에서 홈쇼핑 방송의 주요 장면만 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영상 기능을 추가했다.
해당 기능은 AI를 활용해 1시간가량의 방송 중 상품의 특장점 장면만 골라 볼 수 있다.
현재 홈쇼핑모아 앱에서 하이라이트 영상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 제휴사는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총 5곳이다.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하이라이트 영상 기능을 이용한 소비자들의 구매전환율이 일반 이용자대비 평균 1.96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홈쇼핑 생방송 상품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을 본 이용자는 일반 이용자대비 1.73배 구매전환율이 상승했고, 지난 방송 상품에서는 1.9배 오른 것으로 분석됐다. 또 방송을 앞둔 상품에서는 구매전환율이 2.98배 올랐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이번 분석 결과 영상 하이라이팅 기술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편의를 증대하고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걸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하이라이트 영상 기능을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각 홈쇼핑사와 적극 협력해 적용 제휴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