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노화' 정희원, '물 매일 2L 마시면 독' 이계호 교수 발언에 "공포심 유발" 저격 (+유퀴즈, 논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저속노화' 정희원, '물 매일 2L 마시면 독' 이계호 교수 발언에 "공포심 유발" 저격 (+유퀴즈, 논란)

살구뉴스 2025-08-11 20:04:44 신고

3줄요약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

‘저속노화’로 잘 알려진 정희원 박사(서울시 초대 건강총괄관)이 최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이계호 서울대 명예교수의 주장을 반박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교수는 방송에서 매일 물 2l를 마시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고, 저염식에 대해서도 위험하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정희원, "유퀴즈 방송 공포심 유발" 저격?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정 박사는 지난 10일 자신의 유튜브채널 커뮤니티에 “최근 한 방송에서 ‘물을 많이 마시면 심장 전기가 끊겨 사망할 수 있다’,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으면 저나트륨혈증이 생긴다’, ‘저염식은 오히려 위험하다’ 등의 주장이 소개돼 큰 관심과 동시에 많은 분들께 혼란을 주고 있는 것 같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그는 이어 “저 역시도 주변에서 굉장히 많은 질문들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주장은 의학적으로 과장되었거나 과학적 근거가 부족한 내용이 많으며, 일부는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불필요한 공포심을 유발할 수 있어 바로잡을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11일 오후 9시에 대한신장학회 이사이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장내과 전문의이신 김세중 교수님을 모시고, 해당 내용들 관련하여 라이브 토크 방송을 진행하려고 한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물 매일 2L 마시면 독' 이계호 교수 발언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

이 같은 정 박사의 글은 지난 6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이계호 충남대 명예교수의 주장에 대한 반박입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 교수는 “하루에 물 2리터를 꼬박꼬박 먹으면 건강이 나빠진다. 물을 안 먹어서 건강이 나빠지는 사람이 있고, 물을 먹어서 건강이 나빠지는 사람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교수는 또 “채소나 과일이 좋다고 너무 많이 먹는 경우가 있고, 저염식도 너무 많이 먹는다. 이런 사람은 저나트륨 혈증에 의한 심장마비로 돌연사할 수도 있다”라고 경고해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방송 내용을 안본 사람들끼리 와전시킨 바람에 정희원 의사까지 저렇게 됨. 내용을 봤을땐 과하지도 말고 부족하지도 말고 이런식의 방송이었음", "공포심 유발까지는 아니였는데..ㄷㄷ", "사람 몸에 정답이 있나?"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