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기장군수, 폴리텍대학 찾아 중장년 일자리 해법 모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정종복 기장군수, 폴리텍대학 찾아 중장년 일자리 해법 모색

파이낸셜경제 2025-08-11 17:40:25 신고

3줄요약
▲ 정종복 기장군수, 폴리텍대학 찾아 중장년 일자리 해법 모색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기장군은 11일 정종복 기장군수가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를 방문해, 지역 교육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중장년층 일자리 해법 모색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기장군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월부터 폴리텍대학에서 진행되는 ‘중장년 승강기 기술 및 안전교육’과 관련해 정 군수가 교육 환경을 직접 점검하고 대학 측과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정 군수는 먼저 이창열 학장과 업무협의를 갖고 중장년 재취업 지원을 위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어 승강기학과 실습장을 찾아 실제 산업과 교육 현장에서 사용되는 최신식 승강기 제어반과 안전장치 등 교육 장비를 꼼꼼히 살폈다.

특히, 해당 분야의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갖춘 교수진으로부터 교육 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지면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효성 있는 교육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이창열 동부산캠퍼스 학장은 “우리 대학과 함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는 기장군에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와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생들이 성공적으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현장 맞춤형으로 잘 갖춰진 최신 실습 환경을 직접 보니, 중장년층의 재취업에 큰 도움이 되리라는 확신이 든다”라며, “교육생들이 안정적으로 취업에 이를 수 있도록 기장군이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기장군은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와 함께 오는 9월부터 ‘중장년 승강기 기술 및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면서, 전문 기술을 갖춘 중장년 인력 양성에 나서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지역 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발굴하며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