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KBS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특별 기획한 대형 프로젝트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의 두 번째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오는 10월 6일 방송 예정인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은 대한민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 조용필과 KBS가 오랜 협의를 거쳐 성사시킨 특별 프로젝트다. 조용필의 대표 명곡들과 광복 80주년의 의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전 세대에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2차 티저 영상은 1983년 KBS 가요대상 시상식 현장을 담았다. 전년도 대상 수상자인 조용필이 무대에 올라 올해 대상 수상자를 발표하는 장면으로 시작되며, “총 득표수 504표 중 357표를 얻은… 접니다. 조용필”이라는 멋쩍은 웃음과 함께 전설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조용필은 4회 연속 KBS 가요대상 수상, 7회 가요톱10 골든컵 수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소개하며 “우리나라 국민 전체가 좋아할 수 있는 국민 가요를 만들겠습니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이 같은 선언은 조용필의 음악이 세대를 뛰어넘어 국민 모두의 사랑을 받는 ‘국민 가요’로 자리매김했음을 재확인시켰다. 이는 한국 대중음악사의 한 획을 그은 조용필의 위대한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순간이었다.
영상은 무대 위 카리스마를 잃지 않은 조용필의 모습과 끝없이 환호하는 관중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전설적인 가왕의 무대를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감을 극대화했다.
한편,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 공연은 오는 9월 6일(토) 고척 스카이돔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최된다. 1차 티켓 오픈은 8월 18일 낮 12시, 2차 티켓 오픈은 8월 25일 낮 12시에 놀(NOL)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광복 80주년 대기획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은 10월 6일 KBS2를 통해 방송되며, 광복과 음악, 그리고 국민 가왕 조용필의 의미 있는 발자취를 깊이 있게 조명할 예정이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