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해썹 주요 정책방향 및 새롭게 도입된 요건, 평가 기준 등 안내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글로벌 해썹'(Global HACCP) 제도 시행에 맞춰 식품 및 축산물 해썹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13일 충북 오송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글로벌 해썹 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해썹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따라 제조 공정 제어뿐 아니라 식품 테러, 가짜 원료 사용 등 고의적인 식품 사고 예방까지 포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설명회에서는 글로벌 해썹 제도의 주요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식품방어(food defense), 식품사기 예방(food fraud prevention), 식품안전문화(food safety culture) 등 글로벌 해썹 등록을 위해 새롭게 도입된 요건을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해썹 계획을 수립하고 평가할 수 있는 '글로벌 해썹 안전관리 지원 시스템'의 활용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글로벌 해썹에 대한 업계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글로벌 해썹 평가(심사) 매뉴얼'을 마련했으며, 매뉴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업체는 사전등록 QR코드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업체는 사전등록 없이 설명회 당일 식약처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가 글로벌 해썹 등록을 준비하는 업계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원활한 제도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업계와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