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투자 에이전트 '터미널 엑스', NH투자증권과 함께 투자 혁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AI 투자 에이전트 '터미널 엑스', NH투자증권과 함께 투자 혁신

뉴스로드 2025-08-11 13:19:47 신고

3줄요약
터미널X 메인 화면/사진제공=
터미널X 메인 화면/사진제공=NH투자증권

[뉴스로드] NH투자증권이 미국 AI 스타트업인 Project Pluto와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 투자 에이전트 '터미널 엑스(Terminal X)'를 선보인다. 이 혁신적인 서비스는 NH투자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을 통해 제공되며, 미국 월가의 리서치 애널리스트와 기관 투자자들이 활용하는 프라이빗 데이터 및 대안 데이터를 사용해 투자자들에게 심층적인 투자 분석을 제공한다.

'터미널 엑스'는 수천 건의 리서치 문서, SEC 공시, 검증된 뉴스 소스, 커뮤니티 등을 분석하여 투자자들이 원하는 질문에 대해 신속하고 깊이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 단순한 정보 검색을 넘어서 실적 및 재무현황, 애널리스트 전망 및 목표주가, 리스크 요인, 성장 동력과 밸류에이션, 투자 권고 등 종목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투자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NH투자증권의 이상옥 PO는 "'터미널 엑스'는 기존 AI 툴을 넘어선 진일보한 에이전트로, 투자 의사결정을 위한 지식체계와 직접적인 해답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투자 관련 실질적인 질문에 대해 AI의 분석 및 조언을 받을 수 있어, 투자자들이 자기 주도적인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서비스는 NH투자증권의 고객이라면 별도의 신청 및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며, AI 에이전트를 통해 간편주문 기능도 제공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NH투자증권의 정병석 상무는 "고객들이 투자에 대한 정보와 지식체계에서 우위를 가지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협업이나 자체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터미널 엑스는 투자자들에게 월가 전문가 수준의 분석을 제공하며, 투자 의사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NH투자증권과 Project Pluto의 협업은 AI를 활용한 새로운 투자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