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신곡]샤이니 키, '헌터'로 새 대표곡 탄생할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Today 신곡]샤이니 키, '헌터'로 새 대표곡 탄생할까

이데일리 2025-08-11 10:50:0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샤이니 키가 오늘(11일) 정규 3집 ‘헌터’(HUNTER)로 돌아온다.

샤이니 키(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은 2022년 8월 발표한 정규 2집 ‘가솔린’(Gasoline) 이후 3년 만에 발표되는 키의 새로운 정규앨범이다. ‘나’와 ‘자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헌터’(HUNTER)를 포함한 총 10곡으로 구성된 이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키는 이번 앨범을 통해 ‘또 다른 나’를 만나는 과정을 ‘도시 괴담’ 콘셉트로 유기적으로 풀어내며 ‘콘셉트 마스터키’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더불어 지난 9~10일 도쿄돔에서 열린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SMTOWN LIVE 2025) 공연에서 신곡 ‘헌터’를 최초로 공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컴백 열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타이틀곡 ‘헌터’는 웅장한 베이스와 묵직한 킥 사운드,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 다양한 신스 패드가 어우러진 댄스곡으로, ‘나’와 상대방과의 복잡한 관계에서 느끼는 ‘고통 속 환희’를 담은 가사와 키의 다채로운 보컬이 곡의 드라마틱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번 곡은 키의 히트곡 ‘배드 러브’(BAD LOVE), ‘가솔린’, ‘굿 앤 그레이트’(Good & Great) 등을 작업한 켄지, 문샤인 등이 함께 작업하여 기대감을 모은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앞서 공개된 트레일러에서 키가 ‘헌터’와 마주하는 장면을 연결하며, ‘헌터’에게 맞서 싸우는 키의 기묘하고 예측불가능한 스토리를 스릴러 영화처럼 담아냈다. 이 뮤직비디오는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뜨거운 호응을 예고한다.

키는 이번 정규 3집 컴백을 기념해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솔로 콘서트 ‘2025 키랜드 : 언캐니 밸리’(2025 KEYLAND : Uncanny Valley)를 개최하며, 타이베이, 도쿄 등지에서도 투어를 펼칠 예정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