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그룹, 폭염재난 예방 총력···온열질환 대응 4개월 특별점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중흥그룹, 폭염재난 예방 총력···온열질환 대응 4개월 특별점검

직썰 2025-08-11 10:46:02 신고

3줄요약
백승권 중흥건설 대표이사가 지난 7일 광주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건축 현장에서 온열질환 예방 대책 이행 여부를 불시 점검하고 있는 모습. [중흥건설]
백승권 중흥건설 대표이사가 지난 7일 광주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건축 현장에서 온열질환 예방 대책 이행 여부를 불시 점검하고 있는 모습. [중흥건설]

[직썰 / 최소라 기자]  중흥그룹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4개월간 전사적인 특별점검에 나섰다. 현장 불시점검과 전담 관리자 배치, 긴급보고 체계 강화 등을 통해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겠다는 방침이다.

11일 중흥그룹에 따르면 중흥건설과 중흥토건은 지난 6월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를 ‘폭염재난 예방활동 강조 기간’으로 지정하고, 근로자 온열질환 예방과 건강 보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간 중흥건설과 중흥토건 대표이사는 직접 현장을 불시에 방문해 예방활동 이행 여부를 점검한다. 점검에서는 위험 공종별 전담 관리자를 지정·배치하고, 물·식염정·이온음료 등 수분 섭취 상황을 시간대별로 확인하도록 지시했다. 매시간 보냉장구 아이스팩을 교체하고 근로자 건강 상태를 면밀히 살피는 조치도 병행한다.

대표이사들은 안전관계자와 간담회를 통해 옥외작업 근로자의 체온과 작업장 체감온도를 측정하고, 법정 휴게시간 준수 여부를 수시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이상 상황 발생 시에는 119에 즉시 신고하고, 관리자에게 ‘선신고 후보고’를 원칙으로 하도록 했다. 긴급 상황에 대한 즉각 보고 체계도 철저히 운영한다.

중흥건설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반복되는 산업현장 중대재해에 대응해 안전보건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전 사업장의 안전보건 역량을 높여 중대재해를 철저히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