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달 25일부터 서울 코엑스 전역에서 운영 중인 ‘The Galaxy UNFOLDERS(더 갤럭시 언폴더스)’ 체험존이 15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삼성에 따르면 지난 8일까지 집계된 방문객 수는 약 10만3000명. 하루 평균 7000명꼴로 체험존을 찾아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을 직접 경험했다.
특히 1030세대의 반응이 뜨겁다. 전체 방문객 중 75% 이상이 10~30대였고, 그중 20대가 30% 이상을 차지했다. 성별로는 여성이 53%로 남성보다 높은 비율을 보였다.
장 줄리앙과 협업…“종이처럼 접히는 폰” 감성 자극
이번 체험존은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젊은 세대의 문화와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프랑스 출신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과 협업해 ‘종이’의 얇고 접히는 특성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다.
장 줄리앙이 직접 개발한 캐릭터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갤럭시 Z 플립7’의 넓어진 커버 디스플레이에 캐릭터를 띄워 셀피를 찍는 ‘뉴페이스 셀피’는 SNS에서 약 4000건의 게시글이 올라오며 Z세대의 챌린지 문화로 확산됐다.
AI로 만든 나만의 캐릭터…굿즈도 인기
‘갤럭시 Z 폴드7’의 생성형 편집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든 뒤 대형 미디어 월에 띄우는 체험도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장에서는 장 줄리앙 캐릭터가 그려진 에코백, 파우치, 공책, 부채 등 굿즈도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체험존은 오는 17일까지 코엑스 실내 공간과 밀레니엄 광장, 파르나스몰, 별마당길 등에서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코엑스 일대 대형 전광판과 옥외광고를 통해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1030세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 덕분에 신제품 반응이 좋다”며 “남은 기간 동안 장 줄리앙의 캐릭터와 함께 갤럭시 AI와 폴더블의 매력을 즐겁게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환훈기자 hwanhun@justeconomix.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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