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백연식 기자] 그라비티가 2025년 2분기 매출 1707억원, 영업이익 19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라비티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분기 대비 38.9%, 전분기 대비 24.2% 증가하며 1분기에 이어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글로벌 지역에서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의 안정적인 흥행과 신흥 시장인 중남미 지역 입지 강화로 견조한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
특히 2024년 1분기 매출 1198억원 이후 5분기 연속 매출 증가를 기록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나가고 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분기 대비 31.2% 증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신작 론칭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
이번 2분기 실적 중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에 대해 온라인 게임 부문에서는 5월 중남미 지역에 출시한 PC MMORPG ‘Ragnarok Online América Latina’의 신규 매출 발생이 영향을 미쳤다.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2월 동남아시아 지역과 4월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각각 론칭한 ‘Ragnarok M: Classic’, 2월 글로벌 지역에 론칭한 ‘Ragnarok Idle Adventure Plus’, 5월 북중남미, 오세아니아, 유럽 일부 지역에 론칭한 ‘Ragnarok X: Next Generation’의 신규 매출 발생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북중남미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Ragnarok Origin’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회사 측은 하반기에도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기존 타이틀 서비스 지역 확장과 함께 신시장 공략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지난 7일에는 ‘Ragnarok V: Returns’를 북남미 및 오세아니아 지역에 선보였다. 오는 11일에는 ‘Ragnarok Libre’ 글로벌 지역, 28일에는 ‘라그나로크 아이들 어드벤처 PLUS’ 한국 지역 론칭을 앞두고 있다. 또한 ‘Ragnarok : Twilight’은 8월 15일 중국, 하반기 동남아시아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중남미 지역 등 신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매출이 전년 동분기, 전분기 대비 모두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 기반을 다졌다”며 “하반기에도 다수의 타이틀 출시를 통해 기존 타이틀 서비스 지역 확장은 물론 신시장을 지속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대작 출시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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