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제2의 드로그바’ 게상, PL 입성! 빌라 공격진의 새 축, 래시퍼드 이탈 공백 메운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공식발표] ‘제2의 드로그바’ 게상, PL 입성! 빌라 공격진의 새 축, 래시퍼드 이탈 공백 메운다

풋볼리스트 2025-08-08 20:46:53 신고

에반 게상(애스턴빌라, 사진 가운데). 애스턴빌라 X 캡처
에반 게상(애스턴빌라, 사진 가운데). 애스턴빌라 X 캡처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2의 디디에 드로그바로 기대를 모으는 공격수 에반 게상이 애스턴빌라로 이적했다.

8(한국시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 애스턴빌라는 프랑스리그앙의 니스 소속이었던 게상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이적료는 3,000만 유로(386억 원)에 앞으로 더 올라갈 수 있는 옵션까지 포함됐다고 알려졌다.

게상은 프랑스에서 태어나 쭉 성장해 온 공격수다. 니스 유소년팀 출신이다. 13세 때 니스 유소년팀에 입단했고, 스위스의 로잔스포르와 프랑스 낭트 임대로 경험을 쌓은 뒤 2023년 니스에 돌아왔다. 2023-2024시즌은 그다지 파괴력을 보이지 못했지만 2024-2025시즌은 리그 129도움을 몰아치면서 니스를 리그앙 4위로 올려놓았다. 이 활약으로 리그앙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젊은 공격수가 됐다. 프랑스 언론이 가장 뛰어난 아프리카 국적 리그앙 선수에게 수여하는 마르크비비앙 푀 상에서 지난 시즌 아슈라프 하키미에 이어 2위였다. 파리생제르맹(PSG)4관왕을 이끈 세계 최고 풀백 하키미는 신계였고, 게상이 인간계 최고였던 셈이다.

빌라 입장에서는 상당히 신중하게 영입 대상을 골라야 했다. 빌라는 최근 선수단에 과감한 투자를 해 보려다 PL의 수익 및 지속 가능성 규정(PSR)과 유럽축구연맹(UEFA)의 재정적 페이플레이(FFP)의 한도까지 돈을 쓰면서 아슬아슬한 회계장부 묘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이적시장에서 EUFA의 벌금 징계를 받기도 했다. 그래서 많은 선수를 살 수 없었다. 스타드브레스트의 네덜란드 대표 골키퍼 마르코 비조트를 영입한 데 이어 게상이 두 번째 영입이다.

게상은 기본적으로 팀을 떠난 2선 자원들의 자리를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시즌 임대로 활용했던 마커스 래시퍼드와 마르코 나센시오가 모두 기간 만료로 떠났다. 게상은 최전방과 측면을 모두 맡을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포지션상 역할이 래시퍼드와 비슷하다.

나아가 올리 왓킨스의 제대로 된 백업이 없는 빌라 사정에도 게상이 딱 맞았다. 게상은 괜찮은 신체조건뿐 아니라 스피드를 겸비해서 2선에도 자주 기용되지만, 기본적으로는 공격수다. 영국 ‘BBC’는 프랑스 축구 전문가 파트리크 줄라르의 분석을 인용해 게상은 플레이스타일과 국적 모두 디디에 드로그바와 비견되곤 한다. 파워와 테크닉을 겸비했다는 점에서 드로그바를 닮았다. 드로그바가 올랭피크마르세유에서 탁월한 활약을 한 뒤 잉글랜드의 첼시로 이적해 더욱 발전했다는 걸 떠올리게 한다며 게상 역시 더 큰 무대인 잉글랜드와 잘 맞을 거라고 전망했다.

사진= 애스턴빌라 X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