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1020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 픽셀리(PIXELY)와 컬래버레이션한 빵과 아이스크림 등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픽셀리'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TV'를 중심으로 라더, 덕개, 각별 등 마인크래프트 기반 콘텐츠 크리에이터 세계관에서 파생된 오리지널 캐릭터 브랜드로 1020세대에서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GS25는 앞서 지난 5월 '잠뜰TV', '페퍼앤솔트'와 함께 한정판 굿즈를 사전 예약으로 출시해 1시간 만에 완판한 바 있다.
GS25는 오는 13일 '레인보우구슬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이어 14일 '덕개의 멍스테라' '공룡의 메론소보로' '수현의 딸기크림빵'을 선보인다. 총 40종의 띠부씰 중 랜덤 1종이 빵에 동봉돼 수집의 재미도 제공한다.
권민균 GS리테일 트렌드상품차별화팀장은 "잘파세대(Z+알파세대)가 편의점의 핵심 고객으로 부상함에 따라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 중심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픽셀리 협업은 캐릭터의 매력을 상품에 입혀 팬과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새로운 유통 플랫폼 모델을 제시하는 사례"라고 말했다.
류지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