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 맞아?” 강지수의 10만원대 ‘룩’ 화제[누구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모태솔로’ 맞아?” 강지수의 10만원대 ‘룩’ 화제[누구템]

이데일리 2025-08-08 08:53:58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지우 기자]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모태솔로)의 출연진 강지수의 패션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다. 단정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인데, 대부분 10만원대 안팎의 제품들이어서 접근성이 좋다는 평가가 나온다.

강지수가 방송 내 인터뷰에서 입었던 하늘색 트위드 자켓은 이는 이랜드 로엠 제품으로 가격은 12만 9000원이다. 로엠은 1991년 론칭한 20~35세 여성들을 겨냥한 영캐주얼 브랜드로, 로맨틱한 스타일의 룩들을 선보여왔다. 페미닌한 세미 정장 및 캐주얼 라인을 전개하고 있다.

강지수가 넷플릭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인터뷰 장면에서 하늘색 트위드 자켓을 착용한 모습(사진=블로그 캡처, 이랜드몰 홈페이지 캡처)


캠프에 등장하는 씬에서 강지수는 하얀 상의에 검정색의 긴 원피스를 레이어드해 착용했다. 검정색 원피스는 플로움 로만 홀리데이 나시 끈 드레스다. 가격은 19만 8000원이다. 여름에는 단독으로, 간절기엔 이너나 재킷이나 셔츠를 레이어드해 다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플로움은 클래식한 분위기의 제품들이 주를 이루며 W컨셉, 신세계몰, 29CM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해 있다.

강지수가 검은 원피스에 흰색 상의를 레이어드했다. (사진=블로그 캡처, 플로움 홈페이지 캡처)


강지수는 모태솔로 마지막회에서 또 다른 출연자 현규, 승리와 한풀이 데이트를 하며 타미진스 로고가 박힌 분홍색 가디건에 청바지, 스니커즈를 입고 신었다. 20대의 풋풋함이 묻어나는 패션이다. 타미진스 우먼 퍼리 크롭 플리스 가디건 제품은 부드러운 플리스 소재와 크롭 기장이 특징이다. 현재는 타미힐피거 공식 사이트엔 판매하지 않고 있지만, 일부 해외직구 사이트에선 11만원대에 판매 중이다.

강지수는 7일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에 근황을 공개했다. 탈색한 노란머리를 한 그는 남색 민소매 상의를 입었는데, 이 제품은 보세 제품으로 추정된다. 현재 온라인상 여러 브랜드에서 판매 중이다. 가장 비슷한 제품은 지그재그에 판매 중인 ‘쏘볼드 쉬폰 프릴 캉캉 밴딩 나시 블라우스’(4만 5000원)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비슷한 제품을 73% 할인한 1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패션 제품 가격대에서 10만원대는 ‘투자할 만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심리적 경계선으로 불린다. 강지수의 패션이 주목받는 것은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에 달하는 명품보다 소재나 핏이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2030대의 패션 트렌드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W컨셉·무신사·29CM 등 플랫폼에서 8만~15만원대의 디자이너 브랜드·세미프리미엄 브랜드가 늘어나며 선택지가 넓어지는 추세다.

한편 강지수는 1999년생으로, 그의 직업은 발레 강사로 알려졌다.

강지수가 어두운 남색 민소매에 얇은 스카프를 맨 모습(왼쪽부터), 지그재그 판매상품,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상품 (사진=강지수 인스타그램 계정 캡처, 지그재그, 알리익스프레스 판매 페이지 캡처)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