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넷마블이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넷마블은 7일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176억원(YoY -8.2%, QoQ 15%),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311억원(YoY -13.2%, QoQ 60.7%), 영업이익 1011억원(YoY -9.1%, QoQ 103.4%), 당기순이익 1,602억원(YoY -1.3%, QoQ 99.8%)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5년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 3415억원, EBITDA 2127억원, 영업이익 1508억원, 당기순이익 240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1.9% 감소했지만 EBITDA와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9.8%, 31.2%, 57.7% 증가한 수치다.
해외 매출은 4737억원(2분기 전체 매출 대비 66%)으로 전 분기 대비 7.1%, 전년 동기 대비 19.8% 감소했다. 이에 대해 넷마블은 한국 지역 매출 성장에 따른 상대적인 영향으로 분석했다.
2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35%, 한국 34%, 유럽 12%, 동남아 7%, 일본 6%, 기타 6% 순이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RPG 42%, 캐주얼 게임 33%, MMORPG 18%, 기타 7%로 한국 지역 매출의 성장과 함께 RPG 매출 약진이 두드러졌다.
2분기는 ‘RF 온라인 넥스트’의 실적 온기 반영 및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출시 성과가 더해져 매출(QoQ 15%)과 영업이익(QoQ 103.4%) 모두 전 분기 대비 큰 성장을 보여줬다. 단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출시에 따른 역기저효과로 매출(YoY -8.2%,), 영업이익(YoY -9.1%)은 소폭 줄었다.
넷마블은 하반기에 ‘뱀피르’ 출시(8/26)를 시작으로 ‘킹 오브 파이터 AFK’와 ‘스톤에이지: 펫월드’ 그리고 ‘몬길: STAR DIVE’와 ‘프로젝트 SOL’,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OVERDRIVE’ 등의 신작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김병규 대표는 “상반기에 출시한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연이은 흥행과 비용 구조 개선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가 본격화되며 외형과 수익성이 동반 성장할 수 있었다”며 “하반기는 신작 효과 및 글로벌 출시 게임을 통해 상반기 대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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