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포커스] 손흥민이 우승과 레전드를 외쳤다! LAFC 이적 포부, ‘MLS 새로운 영웅 탄생 예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TN@포커스] 손흥민이 우승과 레전드를 외쳤다! LAFC 이적 포부, ‘MLS 새로운 영웅 탄생 예고’

STN스포츠 2025-08-07 11:31:13 신고

3줄요약
LAFC 이적을 확정한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LAFC 이적을 확정한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TN뉴스] 반진혁 기자 | 손흥민이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의 새로운 영웅 탄생을 예고했다.

손흥민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LAFC를 통해 MLS 무대에 도전장을 내밀게 됐다.

LAFC는 7일 손흥민 영입을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2027년까지이며, 2028, 2029년 6월까지 추가 옵션이 있다.

손흥민은 국제 이적 증명서(ITC) 발급을 기다리고 있으며 완료되는 대로 경기 출전 자격을 얻게된다.

손흥민은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스포츠 도시의 LAFC에 합류하게 돼서 정말 자랑스럽다. 팀의 다음 챕터를 써 내려가는 데 기여하기 위해 이 자리에 왔다. 미국 메이저리그 시커(MLS)의 새로운 도전이 너무나 기대된다. 우승을 바치기 위해 왔다. 여정이 빨리 시작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유럽에서 좋은 활약을 했더라도 이곳에서는 0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LAFC에서도 레전드로 마무리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토트넘 홋스퍼 캡틴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 홋스퍼 캡틴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은 2015년 여름 독일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 홋스퍼로 향하면서 프리미어리그(EPL) 무대에 도전했다.

시작은 좋지 않았다. 독일 분데스리가와 다른 스타일 적응에 애를 먹었다. 하지만, 점차 진가를 발휘했고 토트넘의 핵심 선수로 자리 잡았다.

손흥민은 토트넘 합류 이후 꾸준하게 핵심 선수로 활약했다. 감독이 바뀌는 상황에서도 입지는 굳건했다. 해리 케인과 해결사와 조력자 역할을 적절하게 분배 수행하면서 팀의 공격을 이끌었다.

특히, 2021/22시즌 EPL 득점왕에 등극하면서 정점을 찍으면서 레전드로 등극하기도 했다.

이제는 미국 무대에서 바통을 이어갈 분위기가 감지되는 중이다. 손흥민은 LAFC 이적 확정 전부터 시선을 사로잡았다.

LAFC 이적을 확정한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LAFC 이적을 확정한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글로벌 축구 매체 '골닷컴'은 "손흥민은 이번 시즌 가장 주목받는 MLS 영입이다"고 조명했다.

이어 "LAFC에 있었던 올리비에 지루는 느리고 속도를 전혀 따라가지 못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다르다. 더 위협적이며 좌, 우, 중앙 모두 소화가 가능하다. 감독 전술에 매우 적합한 선수다"고 기대했다.

LAFC의 스티브 체룬돌로 감독은 손흥민의 이적 확정 전 부터 "MLS는 물론이고 전 세계 어느 팀이라도 보유하고 싶어하는 선수다"며 환영한 바 있다.

손흥민이 우승과 레전드라는 포부를 밝히면서 LAFC는 새로운 추진력을 장착한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손흥민이 EPL 무대에 이어 MLS에서도 새로운 히어로로 등극할 수 있는 분위기가 감지되는 중이다.

LAFC 이적을 확정한 손흥민. /사진=LAFC
LAFC 이적을 확정한 손흥민. /사진=LAFC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