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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는 전날부터 이같은 내용의 ‘괘적한 매장 이용을 위한 안내문’을 고객이 음료를 받는 곳에 내걸기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도를 넘은 진상 카공족‘(장시간 카페에 머무르며 소음이나 자리 차지 등으로 타 이용객에게 불편을 주는 카공족)’에 따른 고객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스타벅스가 내놓은 대책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개인용 데스크탑, 프린터, 멀티탭, 칸막이 등은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는 소지품을 챙겨야 한다. 여러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을 독차지 하는 행위도 제한된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매장 경험을 제공하며 장시간 좌석을 비울 시 소지품 도난 및 분실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고객 안내를 진행하게 됐다”며 “(문제 행위를 하는 경우) 매장 파트너가 안내를 직접 하게 된다”고 말했다.
최근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테이블 위에 칸막이를 세워 개인적인 공간을 만든 뒤 태블릿PC와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발견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논란이 됐다.
지난해 11월에는 국내 한 스타벅스 매장에 노트북을 가지고 온 손님이 프린트기와 A4용지를 들고 나타나 작업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같은 해 4월에는 한 손님이 두 테이블에 노트북과 모니터를 펼쳐 놓고, 멀티 탭까지 연결해 전기를 사용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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