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인텔리전스, Pre-A 투자 유치…AI 보안 솔루션으로 글로벌 진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에임인텔리전스, Pre-A 투자 유치…AI 보안 솔루션으로 글로벌 진출

비석세스 beSUCCESS 2025-08-06 17:39:39 신고

3줄요약

생성형 AI 보안 전문 기업 에임인텔리전스(AIM Intelligence, 대표 유상윤)가 Pre-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미래에셋캐피탈이 리드하고,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LG유플러스 전략 펀드와 일본 제트벤처캐피탈(Z Venture Capital)이 참여했다. 기존 투자자 매쉬업벤처스도 후속 투자했다. 누적 투자액은 18억 5천만 원이다.

에임인텔리전스는 생성형 AI의 환각(hallucination), 편향(bias), 개인정보 유출 등 취약점을 자동 진단하고 실시간 대응하는 AI 보안 인프라를 제공한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자동화된 AI 안전성 검증 도구인 ‘에임 레드(AIM Red)’, 실시간 입/출력값 필터링 솔루션인 ‘에임 가드(AIM Guard)’, AI 에이전트의 판단 구조를 감시하는 ‘에임 슈퍼바이저(AIM Supervisor)’가 있다.

KB국민카드, KB증권, 우리은행이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LG AI연구원, KT, 한국신용정보원,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생성형 AI 신뢰성 평가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LG유플러스와도 실증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에임인텔리전스의 기술력과 연구력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2024년 메타(Meta)가 주관한 ‘라마 임팩트 이노베이션 어워드(Llama Impact Innovation Award)’를 수상했으며, 엔트로픽(Anthropic)의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에 참여해 비공개 AI 모델의 보안 취약점을 성공적으로 진단했다. 또한 ICML, ACL 등 세계 주요 AI 학회에 총 4편의 논문이 채택되었다.

미래에셋캐피탈 차승현 팀장은 "AI의 저변이 확대되기 위해서는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거버넌스 같은 안전성 문제가 선결되어야 한다. AI 보안시장은 향후 각국의 규제와 인력 부족로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임인텔리전스는 AI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글로벌 경쟁력 있는 AI 레드티밍 기술을 기반으로 AI의 안전성 검증과 입/출력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보안 자동화 기술을 개발하여 매력적인 투자기회로 보고 이번 라운드 투자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에임인텔리전스 유상윤 대표는 “AI가 실생활 전반에 적용되는 만큼, 기술의 오작동이나 오남용은 반드시 사전에 차단돼야 한다”며, “에임인텔리전스의 솔루션은 민감 정보 유출을 방지하고, 서비스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소버린AI(Sovereign AI) 실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에임인텔리전스는 이번 투자로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해외 파트너십 확대에 집중하며, 멀티모달 AI, 피지컬 AI 등 차세대 기술 대응 보안 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미지 제공: 에임인텔리전스(aim-intelligence.com)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