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MBC '오늘N' 2548회에서는 충청도 향토 음식, 가마솥 해물짬뽕, 배롱나무 정원, 캠핑카 가족 여행이 소개된다.
먼저 우리동네 반찬장인'에서는 어머니의 손맛을 기억하는 충청도 토박이 김영순(61) 씨의 밥상이 소개된다. 대표 메뉴는 고사리와 고구마가 들어간 ‘간장 찜닭’과 부추·파·아욱을 넣어 끓인 향토 음식 ‘올갱이국’이다. 40년 전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씨간장으로 만든 이 요리들은 단순한 식사를 넘어 추억이 담긴 한 끼가 된다. 간식으로는 충청도식 감자 범벅 ‘감자 붕생이’도 소개된다.
'격파! 중식로드'에서는 ‘국물에 진심인’ 홍정우(45) 셰프가 선보이는 가마솥 해물짬뽕이 주인공이다. 한우 사골을 12시간 고아 만든 육수에 6가지 해산물이 더해져 진한 국물 맛을 낸다. 육개장에서 착안한 매콤한 짬뽕 양념은 3일간 숙성해 깊은 맛을 더했다. 함께 소개되는 ‘양장피’는 다양한 재료를 센불에 볶아 불맛을 살린 메뉴로, 스팀번에 싸 먹으면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대한민국 보물정원'에서는 김해 산골짜기에서 배롱나무 정원을 가꾸는 김승환(66), 김숙희(62) 부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은퇴 후 1,500평 정원을 가꿔온 이들은 풀 뽑기부터 잔디 관리까지 하루 종일 손을 놓지 않는다. 정원사 아버지를 따라 아들 태훈 씨는 정원 옆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가족 정원의 가치를 더한다.
마지막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는 캠핑카를 직접 설계한 17세 아들 전시환 군의 특별한 여정이 소개된다. 틱장애와 강박증으로 힘든 시간을 보낸 시환 군은 가족과의 캠핑을 통해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다. 시환 군이 설계한 버스 캠핑카는 내부 리모델링부터 전기 배선까지 직접 설계한 결과물이다. 오늘은 양양 마을에서 메기 잡기 체험을 통해 또 하나의 여름 추억을 만든다고 한다.
MBC '오늘N'은 매주 평일 오후 6시에 방송되며, 방송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미리보기'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N 8월 6일 맛집 정보
1. 간장찜닭, 올갱이국, 감자붕생이
한소반
-주소: 충북 청주시 흥덕구 덕암로 55 한소반
-영업시간
월, 화, 수, 목, 금: 오전 8시 ~ 오후 9시
토: 오전 8시 ~ 오후 8시
※매주 일요일 휴무
2. 가마솥 해물짬뽕
홍춘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168번길 29 1층
-영업시간
월, 수, 목, 금: 오전 11시 ~ 오후 9시 / 오후 2시 30분 ~ 오후 4시 30분 브레이크타임
토,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 오후 3시 ~ 오후 4시 30분 브레이크타임
※매주 화요일 휴무
-주차: 매장 앞 위치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